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dhduejabbs
술먹고 토한뒤 살이 빠지는지 안빠지는지에 대한 궁금증
갑자기 궁금해진건데요
술 먹고 토하면 위에 있는 먹었던 것들이 다 나오는 거잖아요
그럼 그날 먹었던 칼로리 이런것들 다 배츨되니까 살이 안찌나요?
그럼 그날 먹었던 안주 이런것들도 다 나오니까 살 안찌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술을 드시고 토하시게 되면 일부 음식물은 배출되지만, 이미 흡수된 칼로리는 그대로입니다.
특히 술은 위에서 빠르게 흡수되기 때문에 알코올 칼로리는 대부분 남아 있고, 안주도 일부는 이미 흡수됐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게다가 구토 자체가 탈수화 전해질 불균형을 일으켜 몸에 더 해롭고, 대사를 망가뜨릴 수 있습니다.
따라서 토를해도 살은 안 빠지고 건강만 손상이 됩니다. 다이어트 수단으로는 위험합니다. 답변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혜수 영양사입니다.
토한다고 해서 그날 먹은 칼로리가 다 빠지는 건 아니에요. 음식이나 술은 위에 도착하자마자 일부가 빠르게 흡수되기 때문에 이미 몸에 들어간 열량도 많은 상태입니다.
특히 술은 위에서 흡수가 빨라서 토해도 대부분은 이미 처리된 상태일 가능성이 높고, 안주도 마찬가지로 소화가 시작됐으면 다 빠져나오진 않아요.
습관적으로 토하면 위와 식도에 손상이 가고 건강에도 매우 안 좋으니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