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끝까지시원한육개장
돈마호크는 돼지에 어느 부위를 말하는 걸까요?
안녕하세요. 오늘 점심으로 돈마호크가 나오는데요. 돈마호크는 돼지 어느 부위를 이용해서 만드는 음식인가요? 궁금합니다 알려주세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돈마호크는 돼지의 어깨 뼈 부분인 목심(shoulder) 부위에서 나오는 큰 고기 덩어리를 말하며 이 부위는 뼈와 함께 고기가 붙어 있어, 갈비처럼 손잡이가 긴 형태로 잘라냅니다. 그래서 "마호크"라는 이름은 '망치'를 뜻하는데, 고기의 크기와 모양이 마치 망치처럼 보이기 때문입니다. 돈마호크는 그 자체로 풍미가 깊고 육즙이 많아 구이나 로스트로 많이 즐겨 먹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