짱아11

짱아11

채택률 높음

사람을저주하는 저주인형은 왜나쁜건가요?

제가져주를하고싶은사람이있는대 저주는 안좋은거라고하는데왜하면안되나요? 저주를 안하면제가자살을하고싶은데 저주가 나을랸지 스트레스 어케풀어야할란지.ㅡ 솔직히 그만큼짜증나게하는사람이있거든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조계준 청소년상담사입니다.

    저주는 싫어하는 사람에게 하고 싶다는 마음은 이해하지만 저주를 해서 남이 불행해지기를 바란다는 것은 자기 자신의

    시간과 마음도 갉아먹는 행동이라고 할 수 있어요. 그 사람에 대해서 저주를 한다는 것 자체가 내가 지금 모든 신경과 삶이 그 사람에게 향하고 있다는 거에요. 그럼 지금 현생을 살고 있는 본인의 인생과 삶 그리고 시간과 내 감정을 낭비하는 거나 다름이 없습니다. 그래서 그런 시간에 차라리 그런 싫고 짜증나는 사람 생각에 내 기분과 감정을 헤칠것이아니라

    더 생산적인 활동을 하는 것이 훨씬 질문자님을 위한 길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또한 저주를 한다고 해서 그 사람이 무조건 불행해질 거라는 보장도 없어요. 지금 많은 스트레스를 가지고 있는 것은 충분히 공감이 됩니다. 그래서 건강하게 내가 맛있는 음식을 먹거나 친구들과 수다떨기 그리고 운동하기 같은 건전한 취미활동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것이 더 바람직하다고 봐요.

    채택 보상으로 188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