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동맥류가있고 수막종인가있고 현재 1년이나2년에검사받고있어요

성별

여성

나이대

60대

기저질환

고혈합 고지혈증

복용중인 약

고혈합 고지혈

안녕하세요.뇌동맥류가있고 수막종이있다고해요.

22년도에발견해서현재 24년도에mri찍고검진만하고있는상태인데 그동안에어지럼증이있어서 약도처방해복용하고

현재는심하지않으면약을안먹고지내고있어요

지금몆달된거같은대요.그런데 요사이 양쪽정수리

부분쪽인데 뒷쪽도 그럴때있어요.갑자기 찌릿해서

놀랄때가있고 어지럼도있고하는데 겁도나고

걱정도되고 해서 아하에 올려봄니다

약처방으로 될까요...

22년이후에 신경과에서 주는약을 복용하고 느꺼보니까 좀 어눌해지는거 같아서 정말 심하지

않으면 제가 어지럼증약을 복용을 안했어요

복용안하면 더 머리에 치명적인가요?

요새 머리찌릿함이 많아지고 어떤땐 단어한마디를

올바르게 못할때가 있어요.글씨 한글자인데

저도모르게 그럴때가있네요.

그런데 입이삐뚤어지고 뇌경색같은 증상은아닌거같아요.좋은답변좀부탁드려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서민석 의사입니다.

    약은 결국 증상을 조절해 주는 효과입니다. 어지러움을 줄여주지 근본적인 질환을 해결하지는 못하지요. 중요한 것은 뇌수막종이 커졌거나 뇌동맥류가 커지거나 터지는 증상이 아니라면 문제는 없을 것 같다는 것이지요. 찌릿함은 뇌 밖의 두피의 문제일 것 같고 단어를 말하는 부분은 심각하지 않을 것 같아서요. 대부분은 정상적으로 말한다고 하면 일시적 증상으로 볼 수도 있겠습니다. 두통이 심하거나 팔 다리 마비, 구토,의식 저하면 무조건 가야 하는데 그렇지 않다면 주기적인 검사만 받아보셔도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