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배 끝나고 길가다 마주쳐서 저가 친구 사귀는게 어렵다고 했더니 갑자기 교회 목사님이 말하기를 여기 청년회는 특히 남자 애들이 여자 만나려고 교회에 오는 것 같다고 말하는데 여기 교회는 별로 좋지 않은 곳일까요? 일반화 하면 안돼겠죠, 어느정도는 사실인가요? 여자 만나기가 쉽지 않아서?
교회가 다 거기서 거기 입니다 교회 나가는 사람 목적은 다 다릅니다 힘들어서 가는 사람 외로워서 가는 사람 누가 강요해서 잡고 가는 사람 정말로 결혼 때문에 여자친구 때문에 남자친구 때문에 가는 사람도 있습니다 실제로 제 아는 동생은 교회에서 만난 여자와 결혼을 했습니다 그러면 당연한 거지요 말로는 여자 때문에 가는 게 아니라고 해도 결혼은 그 외에서 만나서 했습니다. 특이하지요
그런 말을 해서 교회가 좋고 안좋ㄱㅎ가 아닙니다. 어딜가나 여미새 남미새는 존재합니다. 교회는 말씀을 들으어 가는 곳이지. 흠히 말하믄 좋은 교회 안좋은 교회는 교회의 사람들 시스템 규모를 보는게 아니라 말쓰을 보는겁니다. 하나님의 망씀을 잘못 메세지한다면 좋은 교회는 아니겠죠. 하지믄 교회인 만큼 추파를 자주 던진다거나 그러몀 좋진 않습니다. 하지맠 교회 내에서 서로 기도의 배경이 되어주몀서 만나는 사람도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