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수요일
콜라의 색깔은 왜 검은색일까요? 무엇이
우리가 평소흔히 마시는 탄산음료중에 콜라가 있습니다
그런데 왜 색깔이 다른음료수와 다른게 검은색일까요?
사이다 같은경우에는 투명한색깔도 있는데 왜일까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콜라가 검은색을 띠는 가장 큰 이유는 카라멜 색소입니다. 카라멜 색소는 설탕을 가열하여 만든 갈색의 액체로. 콜라에 갈색의 색을 더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 안녕하세요.
콜라에는 카라멜 색소가 추가됩니다.
반면 사이다에는 그런 색소가 들어가 있지 않습니다.
그래서 콜라는 “갈색”으로 보입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일반적으로 콜라를 제조할 때 카라멜 색소를 첨가하기때문에
인공적으로 까만색깔을 내는 것으로 보시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콜라가 검은색인 이유는 카라멜 색소 때문입니다.
카라멜 색소는 설탕이나 포도당을 가열해서 만든 인공 색소리며 콜라에 특유의 갈색~검은색을 줍니다.
맛과 향도 약간 영향을 줍니다. 사이다는 착색료 없이 투명하게 만들어서 색이 없으며 대부분 감미료, 향료, 탄산, 물로 구성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