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하쿠나마타타2
당뇨에 좋은 음식 좀 추천해주세요..
당뇨에 좋은 음식들은 많이들 얘기해주시는데 막상 실천하기가 쉽지가 않아요 우리 주의에서 편하게 섭취할수있는 간단하면서 쉬운것은 없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이정은 영양사
이정은 영양사
주식회사 동구전지
당뇨 관리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추천드리자면, 현미밥은 식이섬유와 영양소가 풍부하여 혈당 조절에 좋으며, 닭가슴살은 단백질이 풍부하고 지방이 적어 포만감을 오래 유지시키며 혈당을 안정시킵니다. 또한, 연어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여 심혈관 건강과 혈당 조절에 도움이 되고, 달걀은 고단백 저칼로리로 포만감을 유지시키며 혈당을 안정시킵니다. 콩류와 채소는 식이섬유와 영양소가 풍부하여 혈당 조절에 도움을 주고, 과일은 식이섬유와 비타민이 풍부하며 간식으로 적합합니다.
추가로, 과일의 당분 함량을 주의하고, 견과류나 씨앗을 간식으로 즐기며 충분한 수분 섭취와 규칙적인 운동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우선은 당뇨가 있는 분들 같은 경우는 하얀 쌀밥 보다는 현미밥이나 보리밥 같은 잡곡밥을 드시는 것이 좋구요. 밀가루 음식들은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라면 국수 수제비 빵 등등.
신선한 채소, 과일, 그리고 미역 다시마 같은 해조류 등도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