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똑똑한저어새12
채식주의 식단에서 생야채 대신 익힌 야채를 섭취하는 것이 왜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채식주의 식단에서 생야채 대신 익힌 야채를 섭취하는 것이 왜 좋을까요? 소화가 잘 되는 거 이외에 다른 장점이 또 있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익힌 야채는 생야채에 비해 소화가 더 용이하여 영양소 흡수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열을 가함으로써 일부 항영양소가 파괴되어 영양소의 생체이용률이 높아질 수 있으며, 익힌 야채는 특정 비타민, 라이코펜과 베타카로틴의 흡수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익힌 야채는 식감이 부드러워져 섭취가 더 용이하고 다양한 요리법으로 맛을 더할 수 있으며, 익힌 야채는 면역 체계 강화에 기여할 수 있는 항산화 물질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생야채를 과도하게 섭취하면 소화불량 등의 부작용이 우려되기때문입니다.
또한 야채마다 익혀 먹는것이 영양소 흡수에 좋은것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