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로맨틱한발발이142
저탄수화물 식단을 구성하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저탄수화물 식단에서 단백질과 지방의 섭취량을 어떻게 조절해야 하는지 알고 싶습니다.
저탄수화물 식단을 구성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은 무엇인가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탄수화물을 우리몸에 에너지를 내는데 중요한 영양소이므로 극단적으로 섭취량을 제한하기보다는
정제탄수화물을 비정제 탄수화물로 바꾸어 섭취하고 건강한 탄수화물 섭취를 권장드립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선은 저탄고지 식단을 오랫동안 하시면 부작용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장기간 하지 마시고
물과 소금은 어느 정도 섭취를 해 주셔야 몸에 이상이 생기지 않습니다.
그리고 탄수화물 같은 경우는 아예 안 먹는 것이 아니라 50~100그램 정도로 유지 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저탄수화물 식단은 오직 탄수화물만 줄이는 식단으로 대신 과일 야채를 많이 먹고 탄수화물 줄이는 대신 단백질과 불포화지방이 많은 건강한 지방을 많이 섭취해야 됩니다ㆍ주의할점은 과자ㆍ탄산음료ㆍ파스타ㆍ쵸콜렛ㆍ옥수수 ㆍ달달한 후식류등을 섭취하면 안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