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송도순 별세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어쩌면친화적인악어
살을 빼기 위한 십계명 같은 것이 있을까요?
코로나때 20키로가 쪘습니다. 그 뒤로 살이 빠지지 않습니다. 생활 습관이 문제인 것 같은데요. 음식을 조금 먹는 것 외에 해야 할 심계명 같은 것이 있을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1. 꾸준한 수분 섭취: 매일 충분한 양의 물을 섭취하는 것은 다이어트에 매우 중요합니다. 물은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몸에서 노폐물을 배출하며, 포만감을 줍니다. 하루 2리터 이상의 물을 목표로 하세요. 물병을 항상 가지고 다니며 자주 마시는 습관을 들이면 좋습니다.
2. 규칙적인 식사: 불규칙한 식사는 폭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규칙적인 식사 시간을 정하고, 세 끼 식사를 꾸준히 섭취하세요. 식사 사이에 건강한 간식을 통해 과식하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3. 균형 잡힌 식단: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을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식이섬유가 풍부한 채소와 과일, 단백질이 풍부한 닭가슴살, 생선, 두부 등을 식단에 포함시키세요. 영양소가 균형 잡힌 식단은 포만감을 주고, 에너지를 충분히 공급해줍니다
4. 적절한 운동 습관: 매일 30분 이상 가벼운 운동을 하는 습관을 들이세요. 걷기, 요가, 스트레칭 등 부담 없이 할 수 있는 운동부터 시작해보세요. 운동은 체중 감량뿐 아니라 스트레스 해소와 건강한 체력 유지에도 도움을 줍니다.
5. 충분한 수면 수면: 부족은 다이어트를 방해합니다. 충분한 수면을 취하면 신진대사가 활발해지고, 식욕 조절 호르몬이 안정됩니다. 매일 7~8시간의 수면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6. 스트레스 관리: 스트레스는 다이어트를 방해하는 큰 요인입니다. 스트레스를 받으면 폭식하거나 건강하지 않은 음식을 찾기 쉬운데요, 명상, 독서, 산책 등 자신만의 스트레스 해소 방법을 찾아보세요.
8. 체중 감량 기록: 체중 감량 기록을 남기면 동기부여에 도움이 됩니다. 일기를 쓰거나, 체중과 식사 일지를 기록하는 앱을 활용해 보세요. 자신의 변화를 눈으로 확인하는 것은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