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저어새12
담석 예방을 위해 권장되는 식습관인 고섬유질 식단 외에 다른 식습관 관리 방법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담석 예방을 위해 권장되는 식습관인 고섬유질 식단 외에 다른 식습관 관리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그리고 각 식습관이 담석 예방에 미치는 영향은 무엇인가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이정은 영양사
이정은 영양사
주식회사 동구전지
담석 예방을 위해 권장되는 식습관 관리 방법에는 고섬유질 식단 외에도 적절한 체중 유지, 규칙적인 식사, 불포화지방산 섭취, 견과류와 커피의 적당한 소비, 그리고 규칙적인 운동이 포함됩니다. 반면에 지나치게 급하게 먹는 습관, 동물성 지방 섭취를 줄이는 것이 중요하며, 이러한 식습관은 담석 형성을 줄이고 담즙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여 담석 발생 위험을 낮추는데 기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