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결혼하고싶어미쳐날뛰는독거노총각
아침에 차가운 물 마시면 배가 아픈 이유.
장이 자주 탈나기도 하고 특히 아침에 물을 마시면 무조건 배가 아픕니다. 따뜻한 물은
먹어도 괜찮은데 조금만 차가워도 배가 아픕니다. 이유가 뭘까요ㅡ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아침의 상태는 공복인 상태입니다.
즉, 저녁 식사 이후에 야식이 없다면 위와 장, 특히 위가 비워져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 상태에서 찬물이 몸으로 들어가면 순간적으로 위와 식도가 놀라게 됩니다. 체온보다 낮은 물이 들어오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위와 혈액이 순간 수축하게 되고 놀라게 됩니다.
뜨거운 물은 식혀먹어야한다는 단점이 있고, 뜨거운 물을 마시면 화상을 일부 입을 수 있기에, 미지근한 물을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장이 자주 탈나는 것은
소화기계의 민감성이나 장내 미생물 불균형과 관련이 있을 수 있으며, 차가운 물은 장의 혈관을 수축시켜 소화 기능을 저하시킬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복통이 발생할 수 있으며, 따뜻한 물은 장을 이완시키고 혈액 순환을 촉진하여 소화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장 건강을 위해 섬유소가 풍부한 식품과 프로바이오틱스가 포함된 발효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스트레스나 불규칙한 식습관도 장 건강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차가운 물을 마시면 배탈이나거나 소화력을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따라서 체온과 비슷한 물 섭취를 권장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