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환자 식단건강관리
김치샐러드
김치샐러드23.09.09
과민성 대장증후군에 좋은 식단이 있나요?
제가 평소 과민성 대장증후군 증상이 심해서 밥을 먹고 나면 항상 배가 너무 아픈데요 혹시 이런 상황에서 좀 더 좋은 식단이 있을까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아무래도 과민성 대장증후군이 있으시면 섬유질이 많이 들어 있는 음식을 드시는것이 좋은데요
콩 종류가 대체적으로 좋고 미역이나 다시마 같은 해초들
그리고 버섯류 같이 부드러운 음식이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과민성 대장증후군에 좋은 식단으로는,
섬유질이 풍부한 식품 섭취: 과민성 대장증후군 환자는 섬유질이 부족한 경우가 많습니다. 섬유질은 변을 부드럽게 하고 배변을 촉진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섬유질이 풍부한 식품으로는 야채, 과일, 통곡물 등이 있습니다.
지방이 적은 식품 섭취: 지방은 소화하기 어렵기 때문에 과민성 대장증후군 환자에게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지방이 적은 식품으로는 닭고기, 생선, 콩류 등이 있습니다.
유제품 피하기: 유제품은 일부 과민성 대장증후군 환자에게 가스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유제품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커피, 알코올, 탄산음료 피하기: 커피, 알코올, 탄산음료는 과민성 대장증후군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음식과 음료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