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합니다 답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지난달 24일 정육점에서 양념되어있는 매운갈비찜 포장해서 끓여서 덜어먹고

남은거 냉동실에 있는데

양이 생각보다 많거든요

남은거 반찬 스테인리스 통에 냉동보관 중인데

이달안으로 먹어도 괜찮을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이달 안으로 드셔도 전혀 문제 없으니 안심하셔도 되겠습니다!

    보통 한 번 끓여서 익힌 고기 요리는 냉동실에 보관하실 경우 1개월에서 최대 3개월까지 안전하게 보관하실 수 있겠습니다. 지난달 24일에 조리 후 바로 얼리신 것이라면, 이달 말까지는 맛, 위생 모두 신선하게 유지가 되는 기간이랍니다. 스테인리스 통은 냉기를 빠르게 전달해서 음식을 급속으로 얼려주니 미생물 증식을 막고 신선도를 유지하는데 좋은 선택이랍니다. 그러니 밀폐가 완벽하지 않으면 고기가 수분을 잃어서 퍽퍽해지거나 냉동실 냄새가 밸 수 있어서 밀폐가 잘 되었는지만 확인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드실때는 상온에 방치하지 마시고, 드시기 전날 냉장실로 옮겨서 안전하게 해동하시고 중불에서 소스까지 한 번 더 확실하게 끓여서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양이 많아서 고민이셨다면 이번 달 안으로 든든하고 맛있게 챙겨 드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