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생활
영험한영양243
“요즘 편의점이나 마트에서 무인 계산대를 많이 볼 수 있는데요. 사람 계산원보다 무인 계산대가 늘어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귱금합니다
4개의 답변이 있어요!
고독한들개
인건비를 줄이고 매장 운영 효율을 높이기 위해서예요
직원을 고용하는 것보다 무인 기기 렌탈비가 훨씬 저렴하거든요
게다가 결제 대기 시간이 줄어들고 비대면을 선호하는
손님들도 늘어나다 보니 마트나 식당 등 전 세계적으로 도입 속도가 엄청 빨라지고 있습니다
채택 보상으로 23베리 받았어요.
응원하기
선인장꽃
최저임금이 꾸준히 오르면서 사람을 쓰는게 부담스로워졌습니다 그래서 인건비절약 차원에서라고 생각하고요. 주말근무를 싫어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사람 구하기가 어려워져서 인력부족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대단히여유로운팥죽
가장 큰 이유는 인건비 때문입니다
특히 야간에는 야간 수당까지 지급해야하기 때문에 무인 계산대를 사용하는 것이 점주 입장에서는 경제적입니다!
비오는 날에서 얼큰한 수제비7
비오는 날에서 얼큰한 수제비7입니다.편의점에 사람계산원보다 무인이 많은이유는 인건비 때문입니다.인건비 비용이 많이 들어가기에 어쩔수없이 무인으로 가는것입니다.도둑을맞아도 인건비보다 적기때문에 무인으로 돌리는 추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