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편의점이나 마트에서 무인 계산대를 많이 볼 수 있는데요. 사람 계산원보다 무인 계산대가 늘어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요즘 편의점이나 마트에서 무인 계산대를 많이 볼 수 있는데요. 사람 계산원보다 무인 계산대가 늘어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귱금합니다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인건비를 줄이고 매장 운영 효율을 높이기 위해서예요

    직원을 고용하는 것보다 무인 기기 렌탈비가 훨씬 저렴하거든요

    게다가 결제 대기 시간이 줄어들고 비대면을 선호하는

    손님들도 늘어나다 보니 마트나 식당 등 전 세계적으로 도입 속도가 엄청 빨라지고 있습니다

    채택 보상으로 23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최저임금이 꾸준히 오르면서 사람을 쓰는게 부담스로워졌습니다 그래서 인건비절약 차원에서라고 생각하고요. 주말근무를 싫어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사람 구하기가 어려워져서 인력부족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 가장 큰 이유는 인건비 때문입니다

    특히 야간에는 야간 수당까지 지급해야하기 때문에 무인 계산대를 사용하는 것이 점주 입장에서는 경제적입니다!

  • 비오는 날에서 얼큰한 수제비7입니다.편의점에 사람계산원보다 무인이 많은이유는 인건비 때문입니다.인건비 비용이 많이 들어가기에 어쩔수없이 무인으로 가는것입니다.도둑을맞아도 인건비보다 적기때문에 무인으로 돌리는 추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