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찍 자도 꿈때문에 피곤한것 같은데 맞나요?

꿈에서 많이 움직이는데 깨면 몸이 너무 피곤해요 ㅠㅠ 꿈에서 활동량이 많으면 깻을때 원래 이렇게 피곤한가요? 오늘은 주말이라 다행이네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그럴 수 있습니다 ㅎㅎ

    실제로 꿈속에서 뛰어다니고, 싸우고, 도망가고, 계속 뭔가를 하는 꿈을 꾸면 아침에

    > "분명 오래 잤는데 왜 이렇게 피곤하지?"

    하는 느낌이 들 때가 있죠.

    다만 꿈에서 많이 움직여서 칼로리를 써서 피곤한 건 아니고,

    보통은 수면의 질과 관련이 있습니다.

    꿈이 생생하게 기억날 정도라면 잠자는 동안 뇌가 비교적 활발하게 활동한 상태였을 가능성이 있어요.

    특히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을 때

    걱정거리가 많을 때

    늦게까지 휴대폰을 봤을 때

    수면 시간이 불규칙할 때

    유난히 꿈을 많이 꾸고 피곤함을 느끼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 꿈 자체보다

    > 자는 동안 자주 깨고 다시 잠들고를 반복한 경우

    아침 피로감이 더 심해질 수 있고요.

    그래서

    > "꿈을 많이 꿨더니 피곤하다"

    는 느낌은 어느 정도 맞지만,

    정확히는

    > "꿈이 많을 정도로 수면이 깊지 않았거나 중간에 자주 깼기 때문에 피곤하다"

    에 가깝습니다.

    주말이라면 너무 억지로 더 자려고 하기보다

    가볍게 스트레칭하기

    햇빛 쬐기

    물 한 잔 마시기

    만 해도 몸이 좀 깨어나는 경우가 많아요 ㅎㅎ

    가끔 그런 정도는 괜찮지만,

    매일 아침

    > 7~8시간 자도 개운하지 않다

    면 수면 습관이나 스트레스 상태를 한번 점검해볼 필요는 있습니다 ㅠㅠ. 꿈이 유독 생생한 시기에는 몸보다 머리가 더 피곤한 경우가 많더라고요 ㅋㅋ.

    채택 보상으로 111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저도 꿈꾸면 좀 더 피곤한 느낌이 들더라구요. 아무래도 꿈을 꾸는 만큼 잠이 깊게 들지 않아서 그러지 않을까 싶어요. 낮에 1시간 정도 낮잠주무셔서 체력 보충하고, 오후에 신체를 활발하게 움직여 다시 저녁에 꿀잠잘 준비를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