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5.10
고기 대신 단백질 보충할 수 있는 대체 음식이 뭐가 있나요?
안녕하세요
몸이 너무 뚱뚱해서 다이어트를 하려고 하는데요
식단이 가장 중요한거 같은데
고기 섭취대신 단백질을 먹을수 있는 대체 식품이 있나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김보안 영양전문가blue-check
김보안 영양전문가23.05.10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고기대신으로 단백질을 섭취 할수 있습니다. 동물성으로 보다는 식물성 단백질을
섭취하시는것이 좋고 콩이나 콩으로 만든 두부, 견과류 중에 호두나 아몬드도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고기는 단백질의 좋은 원천 중 하나이지만, 고기를 먹지 않아도 충분한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는 대안이 있습니다. 다음은 고기를 대체할 수 있는 몇 가지 단백질 원천입니다.
1. 콩과 대체 고기: 콩류는 채식주의자나 고기를 먹지 않는 사람들에게 인기 있는 대체 고기 원천입니다. 콩류는 쉽게 구입할 수 있고, 다양한 요리법에 사용할 수 있으며, 비교적 싼 가격으로 구할 수 있습니다.
2. 두부와 대체 고기: 두부는 대체 고기로도 인기가 있는 다른 식품입니다. 두부는 다양한 요리법에 사용할 수 있으며, 고기보다는 싼 가격으로 구할 수 있습니다.
3. 견과류와 대체 고기: 견과류도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으로, 대체 고기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견과류에는 아몬드, 땅콩, 호두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