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상담

발톱들림 병원 ㅠ 어디가야하나요ㅠㅠ 급하게가야하나요

성별

남성

나이대

30대

발톱 찍혀서 발톱이 들렸는데 내일 일요일이라 집근처 여는 병원이없어요

물로 간단히 씻고 후시딘 잔뜩 바른 후에 지금 데일밴드 붙여놓은 상태입니다

상태입니다

찾아보니

그나마 근처에 마취통증의학과랑 소아과 여는데 둘다 정형외과는 아닙니다 ㅠ 월요일까지 버티다가 전문의있는 정형외과가는게 나을까요? 아니먼 일요일 여는 정형외과가 있긴한데 너~~무멀어서 ㅠㅠ멀어도 거기까지가는게 나을까요? 발톱 뽑는다는데 잘못했다가 더 심해지거나 감염될까 무서워요 ㅠㅠ

  • 1번 째 사진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동진 물리치료사입니다.

    발톱 손상으로 불편이 있으시군요.

    손상 부위를 직접 제거하거나 만지지 마시고 밴드 등으로 감싸주시는 것이 좋으며 감염이 되지 않도록 소독 관리 잘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통증이 심해 힘드시다면 조금은 멀어도 주말에 문을 여는 정형외과에서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빠른 쾌유하시길 바라며 답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채택 보상으로 434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김현태 물리치료사입니다.

    가까운 병원에 처치가 가능한지 유선상으로 문의를 해보신 이후에 결정하시는 것이 좋겠고, 바로 감염이나 염증이 심해진다고 단정할수는 없으니 우선은 진료가 가능한 병원을 방문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