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삼겹살굽기
야식을 먹으면 안 되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밤에 먹으나 낮에 먹으나 음식의 칼로리가 달라지는 것은 아닐 것 같은데요. 낮에는 먹는 음식도 자기 전에는 먹지 말라는 이유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밤 늦은 시간에 음식물을 섭취하면 칼로리를 소비하지못하여 체중증가의 가능성이 높아지며
수면의 질을 낮출 수 있습니다
• 음식의 칼로리는 시간에 관계없이 동일하지만, 밤에 먹는 것이 체중 증가와 관련된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야식은 종종 고칼로리, 고지방 음식으로 선택되기 쉽습니다. 또한, 늦은 시간에 먹으면 소화가 잘 되지 않아 수면의 질이 저하될 수 있으며, 밤에 먹는 습관이 체중 증가로 이어질 수 있는 행동 패턴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