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아프로아프로
아침 식사 대용으로 먹을 만한 음식들은 무엇이 있을까요?
아침부터 일찍 반찬 챙기기도 힘들어서
아침을 단품 음식으로 먹으면 어떨까 하는데
아침 식사 대용으로 먹을 수 있는 단품 음식들이 있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아침식사 대용으로는 과일, 오트밀, 삶은 계란, 무가당 두유, 두부 등을 추천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아침 식사 대용으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단품 음식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그릭 요거트: 단백질과 칼슘이 풍부하며, 과일이나 견과류를 추가해 맛을 더할 수 있습니다.
2. 오트밀: 귀리로 만든 오트밀은 빠르고 쉽게 준비할 수 있으며, 식이 섬유와 단백질이 풍부합니다.
3. 스무디: 과일, 채소, 그릭 요거트나 우유를 혼합한 스무디는 영양가가 높고 간편합니다.
4. 계란 요리: 삶은 계란이나 오믈렛은 단백질이 풍부하고 간단하게 준비할 수 있습니다.
5. 아보카도 토스트: 통곡물 빵 위에 아보카도를 바르고 소금, 후추를 뿌려 먹으면 영양가가 높고 간편합니다.
6. 식사 대용 바: 영양이 균형 잡힌 식사 대용 바는 이동 중에도 쉽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이 식품들은 간편하면서도 영양가가 높아 바쁜 아침에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