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살짝쿵유능한김치볶음밥
시간에 쫓기는 아침에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아침식사로 좋은 음식이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아침식사를 거르면 안되는데 요즘에는 시간에 쫓겨서 거르는 경우가 많아요. 아침에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아침식사로 어떤 것들이 좋을지 궁금합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질문하신 내용 잘 확인해보았습니다.
바쁜 아침에는 조리 시간을 최소화하면서도 영양을 챙길 수 있는 간단한 음식이 좋겠습니다.
삶은 달걀이나 치즈를 곁들인 통곡물 식빵, 그릭요거트에 견과류와 과일을 올린 것은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포만감을 줍니다.
바나나, 배 같은 과일은 휴대가 간편해 출근길에도 먹기 좋습니다. 전날 밤 미리 샌드위치나 랩을 준비해 두시면 아침에 바로 꺼내 드실 수 있고, 오트밀이나 시리얼에 우유, 두유를 곁들이는 방법도 빠르답니다.
여기에 견과류 한 줌과 블랙커피 또는 녹차를 곁들이면 에너지 보충과 집중력 유지에도 도움이 되겠습니다.
중요한건 거창하지 않아도 되니 꾸준히 아침을 챙겨 드시는 습관을 들이는 것입니다.
답변에 참조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시간이 부족한 아침시간에 섭취하기 좋은 음식으로는 삶은 계란, 요거트, 오트밀 등을 추천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바나나, 그릭요거트, 삶은 달걀, 통곡물 토스트 같은 손쉬운 단품이 좋답니다.
프로틴바나 견과류를 곁들이면 영양과 포만감도 챙길수 잇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