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법률
너그러운사랑새111
사촌형하고 같이 사는데 제가 몸이 아파서 병원에 입원했어요 그래도 사회생활 못할정도는 안닌데 이모가 자꾸 수급자를 만들려고 하네요 수급자를 하는게 맞는걸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김성훈 변호사
변호사김성훈법률사무소
∙
안녕하세요? 아하(Aha) 법률 상담 지식답변자 김성훈 변호사입니다. 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
아래 내용은 문의내용에 기초하여 작성된 것으로, 구체적인 사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기초생활수급자를 하는 것이 좋은지, 아닌지는 법률적으로 판단할 부분이 아니라, 질문자님 스스로의 삶에 대한 것이기 때문에 신중하게 고민해보셔야 합니다.
사견을 이야기한다면, 기초생활수급자가 된다면 매월 국가에서 일정 금액을 지급하니 노동에 대한 필요성을 덜 느끼게 되나, 그러기에는 젊은 나이고 일을 할 수 있는데 적은 돈으로 생활하는 것이 바람직해보이지 않습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