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눈에 좋은 음식 뭐가 있을까요?
10년전에 라섹했는데 요새 다시 눈이 나빠져서 그런지 잘 안 보이더라고여 안경을 쓰라고 하는데 그건 좀 그렇고 다시 라섹하려니까 시간이 안나는데 시력 좋아지는 음식 뭐 없을까요? 당근이 가장 좋다고 하는데 당근만 너무 먹으면 물릴 것 같아서 다름 음식도 추천해주세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말씀처럼 베타카로틴이 많이 들어가 있는 당근도 있지만 안토시아닌이 많이 있는 블루베리 나 그리고 가지 그리고 브로콜리같은것도 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사실 음식보다는 루테인으로 추천드립니다.
가격도 저렴하지만 효과는가장 좋은 원료이기 때문입니다.
당근이나 블루베리를 식품으로 드셔도 효과는 있지만 제 개인적으로는 루테인이 과학적으로 더 효능이 있다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