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나는 언제나 당신의 편입니다.
안녕하세요. 언제나 당신 편입니다. 혹시 식물성 단백질에 대한 질문입니다. 식물성 단백질은 어떤 이 점이 있나요?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언제나 당신 편입니다. 혹시 식물성 단백질에 대한 질문입니다. 식물성 단백질과 동물성 단백질의 차이가 있다고 들었습니다. 어른들은 노인들은 단백질을 먹어야 근육량이 빠지지 않는다고 하던데 많은 사람들이 동물성 단백질 보다는 식물성 단백질이 좋다고 하던데 혹시 식물성 단백질이 어떻게 우리 몸에 좋은 건가요.? 궁금합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식물성 단백질은 일반적으로 낮은 포화지방과 높은 섬유질을 함유하고 있어 심혈관 건강에 유리하며, 항산화 물질과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하여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식물성 단백질은 소화가 상대적으로 용이하고 다양한 식물에서 얻을 수 있어 식단의 다양성을 높이는데 기여할 수 있습니다. 노인에게도 식물성 단백질은 근육량 유지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체중 조절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필수 아미노산의 균형을 고려해야 하므로, 다양한 식물성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식물성단백질의 경우 동물성단백질보다는 소화가 용이하고 포화지방을 함께 섭취할 가능성이 낮습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선 동물성 단백질과 식물성 단백질의 차이는 아미노산의 조성이랍니다.
우리몸에는 다양한 아미노산이 있어야지 그안에서 우리 몸에서 필요한 단백질을 생성을 해요
결국 동물성과 식물성 둘다 먹어야지 다양한 아미노산이 다양한 단백질을 만드는 거죠
어느 한쪽만 먹으면 만들수 있는 단백질이 제한이 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