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을 먹는다는 행위는 에너지를 보충 또는 비축 한다는 거고 밥 먹고 보충된 에너지 대비 힘 쓰는데 에너지 소비가 더 많으면 살이 빠질 수 있을 거 같습니다. 특히 지금 처럼 무더위에 폭염에 너무 무더운 여름에 에너지 소비가 더 심해질 수 있어 에너지 보충을 위해 많이 먹을 필요는 있다고 생각합니다.
안녕하세요. 평소에 밥이나 음식을 많이 먹고 운동이나 일을 하지 않을 경우에는 살이 찝니다. 하지만 아무리 많은 음식을 먹더라도 그만큼 힘든 일을 한다면 살은 절대로 찌지 않습니다. 오히려 힘든 일을 할경우 고봉밥을 많이 먹든다 해도 살이 빠질수 있습니다. 섭취량과 활동량을 비교할 경우 활동량이 많으면 살이 찌지 않습니다.
고봉밥을 먹으면서 힘쓰는 일을 하면 에너지 소모가 많아 체중 증가를 막을 수 있습니다. 식사량이 많더라도 활동량이 많으면 칼로리 소모가 더 크기 때문에 살이 찌지 않을 수 있는데요. 특히, 근육이 많아지면 기초대사량이 증가해 더 많은 칼로리를 소모하게 되고요. 하지만 균형 잡힌 식사가 중요하므로, 영양소를 고려해 다양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몸을 많이 쓰는 일이니 충분한 영양을 공급해주는 것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