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봉밥을 먹으면서도 힘쓰는일 하면 살안찌나요?

제 일이 힘쓰는일인데 식사시간되면 하도 배고파서 고봉밥먹기 일수인데 그래도 살이 빠지는 느낌입니다. 몸일하고 원래 많이 먹어야되나요? 오늘도 땀한바가지 흘리고 왔네요.

10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밥을 먹는다는 행위는 에너지를 보충 또는 비축 한다는 거고 밥 먹고 보충된 에너지 대비 힘 쓰는데 에너지 소비가 더 많으면 살이 빠질 수 있을 거 같습니다. 특히 지금 처럼 무더위에 폭염에 너무 무더운 여름에 에너지 소비가 더 심해질 수 있어 에너지 보충을 위해 많이 먹을 필요는 있다고 생각합니다.

  • 안녕하세요. 평소에 밥이나 음식을 많이 먹고 운동이나 일을 하지 않을 경우에는 살이 찝니다. 하지만 아무리 많은 음식을 먹더라도 그만큼 힘든 일을 한다면 살은 절대로 찌지 않습니다. 오히려 힘든 일을 할경우 고봉밥을 많이 먹든다 해도 살이 빠질수 있습니다. 섭취량과 활동량을 비교할 경우 활동량이 많으면 살이 찌지 않습니다.

  • 안녕하세요 빨리걷는 거북이입니다.

    보통 밥은 탄수화물로 이루어져있어 먹는 즉시에너지로 사용될 수 있지요.

    즉, 바로 몸쓰는일을하면 탄수화물로변환된 밥의 에너지가 소비되어져

    해당 칼로리만큼 일을하신다면 살이 찌지 않습니다.

  • 힘쓰는 일을 하면서 고봉밥을 드시는데도 살이 안찌시는군요.

    음식 섭취량보다 에너지 사용량(활동량)이 더 많다면 살이 찌지 않으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땀을 많이 흘리시는 일이라면 수분섭취도 충분히 해주시면 좋을 것 같고, 영양가 있는 음식으로 잘 드시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고봉밥이여도 그거보다 더 높은 에너지를 쓰신다면요.

    오히려 살이 안찌시고요.

    더 빠지실 수 있다고 보여지세요.

    화이팅입니다.

  • 안녕하세요. 하늘을 나는 딱따구리입니다.해당질문에 답변드리겠습니다.아무리 음식을 많이 먹어도 활동량이 너무 많이 있고 땀을 많이 흘린 나면 살이 많이 안 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힝든 일을 하신다면 잘 먹어야 합니다.

  • 안녕하세요. 조용한 귀뚜라미입니다.해당질문에 답변드리겠습니다.아무래도 그냥 밥을 먹는 거 보다 활동량이 많은 상태에서 밥을 먹으면 활동량이 많기 때문에 살이 많이 찌지 않습니다. 일단 힘을 써야 하기 때문에 밥을 많이 먹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 고봉밥을 먹으면서 힘쓰는 일을 하면 에너지 소모가 많아 체중 증가를 막을 수 있습니다. 식사량이 많더라도 활동량이 많으면 칼로리 소모가 더 크기 때문에 살이 찌지 않을 수 있는데요. 특히, 근육이 많아지면 기초대사량이 증가해 더 많은 칼로리를 소모하게 되고요. 하지만 균형 잡힌 식사가 중요하므로, 영양소를 고려해 다양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몸을 많이 쓰는 일이니 충분한 영양을 공급해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 많이 먹어도 쓰는에너지가 많으면 살이 찌지않습니다

    그리고 요즘처럼 무더위에 땀이 많이나면 더 살이 안찌겠지요

    너무 무리하지마시고 잘 챙겨드세요

  • 어떤 일을 하고 칼로리가 어떻게 소비되냐에 따라 달라질 것 같습니다. 물론 밥심으로 하는 것이긴 하지만 너무 과하게 먹을 경우 소화 불량을 일으켜 오히려 일하는데 방해가 될수도 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