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수면을 돕는 음식과 방해하는 음식은 무엇이 있나요?
사람에게는 수면은 정말 중요한 것이잖아요. 잠은 꼭 필요한것인데 우리가 먹는 음식중에서도 수면을 돕는 음식도 있고 방해하는 음식도 있을텐데 어떤 종류들이 있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수면의 질에는 마그네슘 등의 미네랄이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자극적인 음식은 수면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수면은 도와 주는 음식은 언제 먹느냐도 중요한데요
닭가슴살도 수면 6시간 전에 드시면 도움이 되긴 해요
트리토판이라는 아미노산이 멜라토닌으로 전환이 되기 떄문에 대부분의 단백질 제품들은 다 도움이 되는거죠
방해는 간단한데용 지방이 많으면 더부룩해서 방해가 많이 되요
또한 이뇨작용이 있는 호박차는 사람에 따라서 화장실을 가고싶게 만들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