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에 다이어트가 안되는 이유가 뭘까여
여름에 한창 잘 빠져서 다이어트에 재미 느끼고 있었는데
겨울되니까 같은 양을 운동해도 같은 양을 먹어도 빠지질 않아요
땀 흘리는 양의 차이인 걸까요? ㅠ.ㅠ... 겨울철 다이어트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생활스포츠지도사 2급, 건강관리사 자격증 보유, PT 트레이너 출신 영양사입니다.
겨울의 경우 여름에 비해 주변환경의 온도가 낮기때문에 기초대사량이 떨어지고 그로인해서 체중의 감소가 더디게됩니다.
체온을 높이기 위해서 평소 따뜻한물을 자주 마시는것을 추천해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최창원 영양사입니다.
겨울에는 여름보다 다이어트가 되지 않는 이유에 대해 질문하셨습니다.
개인 차이가 있기 때문에 확답은 어려우나
제 추측으로는 겨울에는 춥기에 몸을 움추리고 잘 움직이지 않게 되어 동작이 작아집니다.
또한 땀으로 인한 배출도 적어지기도 하며 따듯한 음료나 단 음식 또는 단식을 더 먹는 계절입니다.
신진대사가 잘 되지 않아 배출이 늦어지는 것도 한몫하고 있으며
몸이 데워져 있지 않은 상태에서 운동을 하기 때문에 열량 소모도 적을 것 입니다.
• 안녕하세요. 신은혜 영양사입니다.
체온유지를위해 우리 몸이 지방을 더 축척하려는 특징이 있어 식욕이 더 생기고 몸무게가 더 늘어나는 것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