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뽀얀굴뚝새243
채택률 높음
오이 소박이 할 때 소금물을 끓여서 부어서 절이는데, 이렇게 하면 비타민 C 등 영양소가 손실이 되는지요?
전통방식으로는 소금물에 오이를 절여서 하는데 저는 아삭한 맛을 좋아해서 소금물을 끓여서 오이에 붓습니다.
아삭한 맛이 오래 가서 좋긴 한데 비타민이 파괴될까봐 이 방법이 좋은지는 모르겠네요?
소금물에 그냥 절이는 게 영양소 손실이 덜한 건지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건강관리
뽀얀굴뚝새243
전통방식으로는 소금물에 오이를 절여서 하는데 저는 아삭한 맛을 좋아해서 소금물을 끓여서 오이에 붓습니다.
아삭한 맛이 오래 가서 좋긴 한데 비타민이 파괴될까봐 이 방법이 좋은지는 모르겠네요?
소금물에 그냥 절이는 게 영양소 손실이 덜한 건지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