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한국의 대표적인 발효 음식들이 건강에 미치는 영향은 무엇인가요?
김치, 된장, 고추장 같은 발효 음식이 건강에 미치는 긍정적인 효과와 이를 뒷받침하는 연구 결과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 주세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우리나라의 전통 발효음식은 장건강에 도움을 주며 나아가 면역력 강화에 효능이 있습니다.
한국의 대표적인 발효 음식인 김치, 된장, 고추장은 유산균과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여 면역력 증진, 소화 개선, 심혈관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각각 장내 미생물 균형을 맞추고(김치), 심혈관 질환 예방과 항암 효과를 제공하며(된장), 체중 관리와 항염증 효과를 도울 수 있습니다.(고추장), 발효 과정에서 생성되는 프로바이오틱스는 장 건강을 개선하고 영양소 흡수율을 높여 전반적인 건강 증진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