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뽀로로
뽀로로23.06.19
발효된 음식은 어떤 효능이 있는건가요?
김치, 청국장, 치즈 등 식재료를 발효시켜 만든 발효음식이 건강에 좋다고 알고 있습니다.
이렇게 발효된 음식들은 어떤 효능이 있고 어떤 영양분이 생겨 건강에 이로운지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우리나라 대표 발효식품은 김치가 있습니다 이 김치에는 유산균이 많이 들어 있어서 몸 속에 유익한 균으로 장 운동을 도와주고 나쁜균들을 없애 주는 역할들을 하고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청국장 같은 경우는 바실러스균이
유익한 균으오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발효음식은 다양한 유익한 미생물을 포함하며, 이를 통해 장내 미생물 균형과 소화를 개선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발효과정에서 생성되는 영양분은 우리의 건강에 도움을 주는데, 예를 들어 한국 전통 음식인 김치는 유산균과 비타민 C, 비타민 K 등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발효과정에서 생산되는 유산균은 소화 효율을 향상시키고 장 건강을 개선시킵니다.
발효식품은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 등의 영양소 흡수를 촉진하고, 식물성 식품에서는 철분과 칼슘의 흡수를 돕는 역할을 합니다.
또 유산균은 장내 면역세포의 활성화를 촉진하고, 면역체계를 균형있게 유지시켜 주는 역할을 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셧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