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올곧은재칼30
그냥 물만 많이마셔도 살이찌나요??
평소에도 살이 잘찌는 체질이기는한데 물을 많이마셔도 살이찔까요?? 아니면 금방 소변으로빠져서 물은 딱히 상관이없는건가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물은 미네랄 등이 함유되어있지만 물만마신다고해서 살이찌지는 않습니다. 기초대사량이 낮아 그럴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과도한 물 섭취는 체내 수분 정체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는 부종, 체중 증가, 불편감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특히 신장이 수분을 적절히 배출하지 못하는 경우, 이러한 증상이 더 심각해질 수 있습니다.
• 물 자체는 칼로리가 없기 때문에, 물을 많이 마시는 것만으로는 살이 찌지 않습니다. 다만, 과도한 수분 섭취는 일시적으로 체중이 증가할 수 있지만, 체내 수분량에 의한 것이며 지방 증가와는 관계가 없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마신 물은 금방 소변으로 배출되기 때문에 체중 변화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그러나, 체중 관리에는 전체적인 식습관과 운동이 중요하므로, 물을 많이 마시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으며 건강한 방법으로 체중 조절을 고려하세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물 자체는 칼로리가 없기 때문에, 물을 많이 마신다고 해서 살이 찌지는 않습니다. 오히려 물을 충분히 마시면 수분을 유지하고, 식욕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특히 식사 전에 물을 마시면 포만감을 느껴 과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몇 가지 주의할 점은 있습니다.
1. 과도한 수분 섭취: 너무 많은 물을 마시는 경우에는 신장에 부담이 가거나, 전해질 균형이 깨질 수 있으므로 적당량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2. 기타 요인: 체중 증가가 있을 경우, 물 외에도 식습관, 운동량, 대사 등 다양한 요인이 영향을 미치므로 종합적으로 고려해야 합니다.
결론적으로,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은 체중 관리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으며, 물 자체로 살이 찌지는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