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콤 달콤 맛있는 사과. 사과에 대한 질문입니다.

사과 맛있죠~

아침에 먹는 사과는 뭐라더라 저녁에 먹는 사과는 뭐라더라 하더니

이제는 사과는 아침 저녁 상관없이 먹으라네요.

많은 정보들이 헷갈릴 정도로 많이 나와요.

진짜 잘 익은 농약 하나 없는 사과라는 가정하에

사과는 언제 어떻게 먹어야 하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질문하신 내용 잘 읽어보았습니다.

    아침 사과는 금, 저녁 사과는 독이라는 오랜말 때문에 언제 먹어야 할지 참 헷갈리셨을 것 같습니다. 농약 없는 완벽한 사과라면 아침, 저녁에 상관없이 편한 시간에 드셔도 좋습니다. 예전에는 저녁 사과의 유기산이 위를 자극하고 식이섬유가 장을 움직여서 숙면을 방해한다고 했지만, 위장이 정말 민감하시거나 역류성 식도염이 있는 것이 아니라면 저녁에 먹는 사과도 건강에는 전혀 해롭지가 않습니다. 오히려 밤 사이 장운동을 도와서 다음날 아침 배변 활동을 가볍게 시작하도록 도와준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먹는 것이 정말 좋을지 궁금하실 것 같습니다. 농약이 전혀 없는 사과인 만큼, 고민하실 것 없이 무조건 껍질째 생으로 드시는 것이 좋답니다. 사과 껍질에는 장 건강을 돕는 펙틴과 혈관을 깨끗하게 해주는 항산화 성분인 퀘르세틴이 알맹이보다는 더욱 많이 들어있기 때문이랍니다. 즙을 내거나 주스로 갈아서 마시기보다는 이로 아작아작 씹어서 드셔야 식이섬유를 온전하게 섭취가 가능하고, 혈당이 빠르게 오르는 것도 막을 수 있답니다.

    갈거나 익히지 않고 하루 한 알, 깨끗이 씻어서 껍질째 시원하게 베어 물어드시는 것이 사과를 가장 빠르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이 되겠습니다.

    사과 건강하고 맛있게 드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

    채택 보상으로 33.44AHT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김창희 영양전문가입니다.

    일반적으로 사과의 섭취시기는 제시된 것이 거의 없습니다.

    특히, 언제 먹어야 좋고 나쁘다에 대한 과학적 근거자료도 없습니다.

    그래서, 사실은 언제 어느 시기에 먹어도 상관없습니다.

    다만, "간접적"으로 과학적 이론을 빌려오면 다음과 같습니다.

    "식후 30분 뒤" - 즉, 공복은 피하는 의미입니다.

    사과는 당도가 높은 과일 중에 하나입니다.

    그래서 공복에 먹는 것은 혈당의 수치를 급격하게 올렸다가 낮출 수 있습니다.

    그래서 앞에서 설명드린 것처럼 공복은 피하는 것이 좋다라는 것을 말씀드립니다.

    그렇다하더라고 껍질과 함께 먹거나 다른 음식과 같이 먹거나

    또는 간헐적 빈도에 따른 공복 섭취 사과 정도는 신체에 무리가 없습니다.

    참고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