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밝은큰고니27
밝은큰고니2724.04.23
밀가루로 만든 음식보다 흰쌀로 만든 음식이 상대적으로 건강에 좋은 탄수화물인가요?
밀로 만든 음식이나, 쌀로 만든 음식이나 모두 탄수화물이 들어간 음식인데요. 그렇다면 밀가루로 만든 음식보다 흰쌀로 만든 음식이 상대적으로 건강에 좋은 탄수화물인가요?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기본적으로 밀가루로 만든 음식과 흰 쌀로 만든 음식
비슷하게 혈당을 올리거나 하기 때문에
좋진 않지만 그나마 흰살로 만든 것이 조금은 낫다고 볼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흰쌀과 밀가루는 모두 주로 탄수화물을 제공하는 음식 입니다. 흰쌀은 밀가루보다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적고, 주로 탄수화물을 제공하나 흰쌀은 밀가루보다 비타민 B1(티아민)과 비타민 B3(나이아신)이 풍부합니다. 흰쌀은 밀가루보다 급속하게 혈당을 상승시킬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건강에 좋은 음식은 흰쌀이든 밀가루든 한 가지 재료에만 의존하는 것이 아니라 식단 전체를 고려하여 다양한 영양소를 고루 섭취하는 것입니다.
• 안녕하세요.
밀가루와 흰쌀은 탄수화물 공급원으로 중요하지만, 영양 성분과 건강 영향에 차이가 있습니다.
흰쌀은 혈당 지수가 낮아 식후 혈당 상승을 완만하게 하지만, 식이섬유와 필수 영양소가 부족합니다. 반면에 밀가루는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하지만 혈당 지수가 높아 급격한 혈당 상승 가능성이 있습니다.
최적의 선택을 위해 개인의 건강 상태와 식습관을 고려해야 합니다. 건강한 식습관과 규칙적인 운동도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밀가루에는 글루텐이 함유되어있어 일부사람들에게는 건강에 좋지않을수있습니다
두가지모두 과량섭취시 혈당을 올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