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호기로운까치221
호기로운까치22123.06.07
저탄고지식단을 오래하면 안좋다는데 저탄고지 식단의 단점이 뭘까요?
저탄고지식단이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는것 같은데 오래하면 건강을 상한다고 들은것 같습니다...살이 빠지는 원리보면 안그럴거같은데 이유가 뭘까요? 단점이뭐죠?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어떤 다이어트는 단점이 다 존재합니다.
저탄고지 역시도 과도한 지방 섭취 와 섬유소를 섭취를 못 하게 되면 몸 속에 미생물들이 변화를 일으켜서 염증을 일으킵니다. 그렇게 되면 몸은 산성화로 변하게 되고 그걸 막기 위해서 근육이나 뼈의 좋지 않은 영향을 줍니다.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저탄고지식단은 탄수화물 섭취량을 제한하고 지방과 단백질 섭취를 강조하는 식단입니다.
탄수화물 섭취를 제한하므로 곡물, 채소, 과일 등의 탄수화물을 제한적으로 섭취하게 됩니다. 이로 인해 식이 섬유, 미네랄, 비타민 등 일부 영양소의 섭취가 부족할 수 있습니다. 식이 섬유가 부족한 저탄고지식단은 소화 문제를 야기할 수 있습니다. 식이 섬유는 소화를 돕고 변비를 예방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기때문에 식이 섬유가 부족하면 소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저탄고지식단의 효과는 개인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몸 상태, 대사 속도, 활동 수준 등에 따라 다른 결과를 얻을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효과를 보장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무엇보다 균형있는 식사를 하는 것이 건강에 가장 좋습니다. 극단적인 식단은 피해주시기 바랍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셧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