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도그는강아지
저녁으로 간단하게 먹을만한 요리는 무엇이 있을까요??
저는 저녁으로 다이어트로 간단하게 먹어 볼 생각입니다 그래서 어떤 음식을 먹어보면 좋을지 궁금하네요 과일 종류로 먹어도 괜찮을까요?? 좋은 음식이 있다면 추천해주세요 감사합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혜수 영양사입니다.
저녁 다이어트 식사로 과일을 선택하는 것은 괜찮지만 당분이 높은 과일은 체지방으로 쉽게 저장될 수 있어 피하는 것이 좋으며, 딸기나 블루베리, 자몽, 사과 한 조각 정도가 적당합니다. 과일만 먹기보다는 단백질과 섬유질이 함께 들어간 조합이 더 포만감이 크고 혈당 안정에도 유리하므로 두부, 방울토마토, 아몬드, 그릭요거트 등을 곁들이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저녁에는 에너지 소비가 적기 때문에 전체 섭취량을 조절하면서 위에 부담이 가지 않도록 가볍고 소화 잘 되는 식단을 구성해야 합니다.
단백질 보충 없이 과일만으로 끼니를 때우는 것은 혈당 변동을 일으켜 다음 날 식욕을 자극할 수 있으므로 권장하지 않습니다. 가능한 한 자연에 가까운 상태의 식품 위주로 구성하고, 적은 양이라도 영양소 균형을 고려하는 것이 다이어트에 더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다이어트 중 저녁식사로 간단히 섭취할 수 있는 식품으로는
두부구이, 그릭요거트볼, 오트밀 등을 추천드립니다.
• 저녁으로 간단하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식사는 과일만 드시기보다 단백질과 식이섬유를 함께 섭취하시는 것이 더 좋습니다. 과일은 당분이 많아서 단독 섭취 시 혈당을 빠르게 올릴 수 있기 때문에 저녁엔 단백질과 채소 중심 식사가 권장이됩니다.
추천드리는 조합은 닭가슴살과 두부구이에 가든 샐러드, 저당 발사믹 드레싱과 아니면 스크램블 에그 계란 3개정도에 채소 새송이, 파프리카, 양파를 올리브유에 볶아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과일을 꼭 드시고 싶으시면 자몽이나, 키위, 딸기, 블루베리 등 100g 미만으로 곁들이시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한 식단을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