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기발한무당벌레114
간 건강에 좋은 음식이 있을까요???
건강검진을 받고 나서 간 수치가 정상범위보다 높아서 관리를 해주라고 하던데 혹시 몰라서 술도 잘 안먹고 있긴한데 음식은 어떤게 좋을까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간 건강에는 콩나물, 아스파라거스, 브로콜리, 도라지, 미역, 버섯 등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는 채소, 해조류 등이 좋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 외에 지방이 많은 식품, 라면, 인스턴트, 패스트푸드, 튀김 류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술도 가급적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추가로, 건강기능식품 중에서 간 건강에 도움이 되는 제품의 섭취도 도움이 됩니다.
한가지 더 말씀드리면,
건강검진 시점에 무리하지 않으셨는지 등을 꼭 한번 살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건강검진 전에 엄청 운동하고 가서 다음날 혈액 검사했는데, 간수치가 높게 나왔습니다.
그만큼 무리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 뒤에 건강검진 전에는 무리한 운동 등은 하지 않습니다.
너무 염려하지 마시고 관리 잘하시면 다시 회복 될 것으로 판단됩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간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마늘, 시금치 , 케일, 브로콜리 등의 식품을 활용한 식단을 하는 것이 좋으며
금주를 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 간 건강을 위해서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브로콜리, 시금치, 케일과 같은 녹색 채소는 간의 해독 기능을 도와줍니다. 또한, 마늘과 양파는 황 성분이 풍부하여 간 효소의 활성화를 촉진합니다.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연어, 고등어와 같은 생선도 간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아보카도와 올리브유 같은 건강한 지방은 간의 지방 축적을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과일 중에서는 베리류와 감귤류가 항산화 작용을 통하여 간을 보호하는데 유익합니다. 마지막으로, 충분한 수분 섭취와 규칙적인 식사가 간 건강 유지에 필수적이며, 이러한 음식을 균형 있게 섭취하면 간 수치를 관리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간 건강에 좋은 음식은 브로콜리, 양배추, 콜리플라워, 마늘, 강황(울금), 비트, 당근, 녹차, 두부, 생선, 닭가슴살 등이 있으며 피하면 좋은 음식으로는 기름진 음식, 튀김류, 가공식품, 단 음료, 설탕 많은 간식, 술 등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