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탈퇴한 사용자
장기적인 스트레스가 뇌와 감정에 미치는 영향은 무엇인가요?
최근 몇 년간 직장과 가정에서 지속적으로 스트레스를 받으면서 감정 기복이 심해지고 집중력도 떨어지는 것을 느낍니다. 장기적인 스트레스가 뇌의 구조나 기능, 그리고 감정 조절 능력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궁금합니다. 또한, 스트레스로 인한 뇌와 감정 변화가 회복될 수 있는지, 회복을 돕기 위한 심리적 또는 생활습관적인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도 알고 싶습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김예은 영양전문가
김예은 영양전문가
건강기능식품회사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장기적으로 큰 스트레스를 받게된다면 스트레스로인한 폭식, 과식 등에 영향을 미치고
각종 질병에 관한 발병 가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장기적인 스트레스가 뇌와 감정에 미치는 영향은 뇌구조변화, 호르몬변화, 감정 조절 문제가 생겨 감정기복이 심해지고 사소한 자극에도 쉽게 예민해지고 우울, 불안 증세가 지속될수 있습니다. 그러나 뇌는 회복력(신경가소성)이 있어 건강한 자극을 꾸준히 주며 기능이 회복될 수 있습니다. 회복을 위한 방법으로는 명상, 호흡운동등 심리적 방법, 충분한 수면, 규칙적인 운동,영양관리등 생활습관 개선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