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근면한하마253
근면한하마25323.11.10
쌀밥보다 현미밥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까요?
보통 혈당 관리를 할때는 현미밥이 좋다고 현미밥을 많이 추천하는 데요. 그렇다면 다이어트를 할 떄는 쌀밥보다 현미밥을 먹는게 더 도움이 될까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아무래도 정제되지 않은 현미밥이 일반 쌀밥 보다 훨씬 더
소화 흡수 되는 것이 적기 때문에
다이어트나 당뇨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혈당 관리와 다이어트에 있어 현미밥은 쌀밥보다 유리한 측면이 있습니다.
혈당 관리 측면에서, 현미밥은 쌀밥에 비해 혈당지수가 낮습니다. 혈당지수는 음식을 섭취한 후 혈당이 얼마나 빠르게 상승하는지를 나타내는 지표로, 혈당지수가 낮을수록 혈당이 천천히 상승하여 혈당을 안정적으로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다이어트 측면에서, 현미밥은 쌀밥에 비해 식이섬유가 풍부합니다. 식이섬유는 포만감을 주고, 장 운동을 촉진하여 배변을 원활하게 하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현미밥을 섭취하면 포만감이 오래 지속되어 과식을 방지하고, 배변을 원활하게 하여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물론, 현미밥과 쌀밥의 칼로리에는 차이가 없습니다. 따라서, 다이어트를 할 때는 현미밥을 섭취하더라도 밥의 양을 줄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반적으로 성인은 하루에 밥을 1~2공기 정도 섭취하는 것이 적당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