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빼어난안경곰147
빼어난안경곰14723.10.25
쌀밥보다 현미밥을 먹으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까요?
안녕하세요. 보통 혈당관리를 할때는 현미밥이 좋다고 현미밥을 많이 추천하는것 같은데요. 그렇다면 다이어트를 할떄 현미밥을 먹는게 도움이 될까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현미밥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현미밥은 쌀밥에 비해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혈당지수가 낮습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하면 포만감이 오래 유지되어 과식을 방지할 수 있고, 혈당지수가 낮으면 혈당이 급격히 상승하지 않아 체지방이 쌓이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현미밥의 다이어트 효과
포만감 유지: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포만감이 오래 유지되어 과식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혈당 조절: 혈당지수가 낮아 혈당이 급격히 상승하지 않아 체지방이 쌓이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장 건강 개선: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장 건강을 개선하고 변비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아무래도 다이어트를 하신다고 하시면 쌀밥 보다는 현미밥을 드시는 것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소화 흡수를 하는 과정이 다르기 때문에
몸에 혈당을 높여 주지 않기 때문에 현미 밥을 많이 드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