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신박한까마귀
하루에 몇끼를 챙겨먹는것이 건강에 도움이 될까요?
안녕하세요. 온화한돌고래유니파파입니다.
하루에 몇끼를 챙겨먹는 것이 건강유지에 도움이 되는지 궁금합니다.
답변부탁드립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하루에 몇 끼를 챙겨 먹는 것이 건강 유지에 도움이 되는지는 개인의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하루에 두끼 또는 세끼를 규칙적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영양소를 고르게 섭취하고 과식을 피하는데 유리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세끼를 먹는 것이 규칙적인 식사 습관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지만, 아침과 점심에 더 많은 칼로리를 섭취하고 저녁을 가볍게 하는 식사 패턴도 건강에 좋다고 보고가 되고 있습니다. 하루에 한끼만 먹는 것은 영양 불균형을 초래할 수 있어 면역력 저하 및 건강 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며, 식사 빈도를 적절하게 유지하는 것이 혈당 조절과 체중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하루에 몇 끼를 챙겨먹는 것이 건강에 도움이 되는지에 대해 간단히 답변드리겠습니다.
1. 일반 권장 사항
• 3끼 식사: 대부분의 전문가들은 하루에 3끼 식사(아침, 점심, 저녁)를 권장하며 균형 잡힌 식사를 통해 필요한 영양소를 고르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 스낵 추가: 간단한 간식(중간에 간단한 스낵)을 추가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이 경우, 건강한 스낵(과일, 견과류 등)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2. 다양한 접근 방법
• 소식 다회식: 일부 연구는 하루에 5-6끼를 나누어 먹는 것이 혈당 조절에 좋고, 식사 간격을 조절하는 것이 좋다고 제안하며 특히, 작은 식사를 자주 하면 식사 후 혈당 급등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 간헐적 단식: 또 다른 접근법은 간헐적 단식(예: 16/8 방식)으로, 8시간의 식사 시간을 설정하고 나머지 16시간 동안 금식하는 방법이며 이 방법은 개인의 건강 목표에 따라 적용할 수 있습니다.
3. 개인 맞춤형 접근
• 체질과 목표: 개인의 체질, 활동 수준, 건강 목표에 따라 식사 횟수와 식사량을 조절할 필요가 있습니다.
• 영양 균형: 식사의 질이 양보다 중요하. 충분한 단백질, 탄수화물, 지방과 비타민, 미네랄을 포함한 균형 잡힌 식사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결론적으로, 일반적으로 하루 3끼 식사와 필요에 따라 건강한 간식을 추가하는 것이 많은 사람에게 적합하며 개인의 상태에 따라 최적의 식사 패턴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