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30대초중반여자입니다.결혼압박다들 어떠신가요?

30대초이고 곧 중반으로 넘어갈 여자입니다 주변 친구들보면 일년에 두세명씩은 결혼을하는거같아 저도모르게 압박이드네요 하지만 전 제가 철이없다느껴 연인상대는 있지만 항상 .

결혼할 때는 아닌거같은데 이런 압박이들때 나 자신은 뒤쳐지는거 같을 때 다들 어떻게 생각하시고 행동하시나요?

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이미 적으신대로 안할 생각이 아니고 결혼을 하고 2 세 생각이 있으시면 인연을 잘 찾아보는게 좋긴합니다~ 아기 생각하면 한 살이라도 젊을 때 낳는게 좋은거 같아요

  • 30대 초중반이라면 분명 주변에서

    결혼 관련 이야기를 많이 하실 것 같습니다.

    그럴 때에는 그냥 예 ~ 하시면 될 것 같아요.

    사람들 관심 있을 것 같아도 실제

    관심은 없기 때문입니다.

  • 지금 30대 중반정도 되면 결혼들 많이하는 나이인것같아요. 결혼은 당연히 하는거라생각하는데 요즘은 40십넘어도 결혼들을많이 안하는것같아요

    굳이 압박받을 일은아니건같아요

    하지만 대상이 있다면 2세도 생각해야하니 더 늦기전에 신중하게 생각해보는게 좋겠습니다

  • 제 주변 지인들을 보면 20대 후반에서 30대 초중반에서 가장 결혼을 많이 하는 것 같기는 합니다. 

    하지만 요즘은 많은 사람들이 본인의 생각, 가치관, 상황에 따라 결혼을 늦게 하거나 하지 않는 경우도 많은 것 같습니다. 

    실제로 제 주변을 보면 40대에 결혼하는 분들도 적지 않은 것 같아요. 

    인생에 정답은 없으니, 괜히 다른 사람들의 인생과 비교하며 ‘잘못됐나?’, ‘나만 뒤쳐지나?’ 하는 생각하지 마시고, 꼭 결혼하고 싶은 사람이 생겼을 때, 이제는 결혼을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 때 그때 결혼 준비를 시작하시면 될 것 같아요. 

  • 주변 친구들이 결혼하는거보면 저도 결혼하고 싶덛라구요
    근데 결혼은 시기가 있는거같아요. 결혼할 때가 아닌거같으면 굳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