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전이전이
양송이 버섯을 구우면 나오는 물은 건강에 좋은 것인가요?
양송이 버섯을 구울 때 나오는 물을 먹으면 건강에 좋다는 말이 있는데요. 정말로 그런지 궁금합니다. 양송이 버섯에서 나오는 물이 건강에 좋은 것이 사실인가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양송이 버섯의 상태가 정상적이라면 큰 문제 없을것으로 보이며 버섯의 즙이라고 보시면됩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양송이 버섯을 구울때 나오는 물은 버섯의 영양성분이 녹아 있어 일부 건강에 좋아요
그러나 그 물으 영양가가 매우 높지는 않으므로 다양한 식단을 통해 영양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양송이 버섯을 구울 때 생기는 물은 99%가 그냥 '물' 이라고 합니다. 당·아미노산·유기산 등이 약 1% 정도는 포함되어 있다고 하는데, 사실 그 양이 미미한 수준이라 우리 몸의 건강을 좋게 만들어 주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 양송이 버섯을 구울 때 나오는 물에는 일부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 성분 등이 포함되어 있으나, 영양소 섭취를 위해서는 버섯을 통째로 섭취하는 것이 더 유익하다고 답변 드릴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