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가 샤워기에서 나오는 물만 마십니다

반려동물 종류

강아지

품종

진도믹스

성별

수컷

나이 (개월)

1살

몸무게 (kg)

30

중성화 수술

1회

그릇의 종류나 높이도 바꿔보고 매번 시원한 물을 떠다줘도 전혀 먹지 않습니다. 정말 샤워기로만 마십니다... 왜 그러는 걸까요? 큰 문제는 없을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임형준 수의사입니다.

    샤워기에서 나오는 물만 마시는 강아지는 생각보다 흔합니다. 대부분 질병보다는 물을 마시는 방식에 댛나 선호나 습관 때문인 경우가 많습니다. 흐르는 물은 고여있는 물보다 신선하다고 느끼는 본능이 남아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샤워기에서 떨어지는 물은 산소가 많이 섞여 맛과 냄새가 다르게 느껴질 수 있어 일부 강아지들이 더 선호하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