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마실 물을 고민 중인데, 정수기 렌탈과 생수 배달 중에서 어떤 것이 더 경제적이고 가성비가 좋을지 몰라 질문 올립니다.

3인가구이고 장기적으로 봤을 때 비용 측면에서 어떤 게 더 이득일까요? 요즘 가성비 좋은 정수기 브랜드나 생수 저렴하게 이용하는 팁이 있다면 추천 부탁드립니다!

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아무래도 3인 가족이면 물 마시는 양이 꽤 될텐데 장기적으로보면 정수기가 훨씬 경제적이긴해요 생수는 매번 주문하는게 일이고 분리수거 쓰레기도 장난 아니게 나오잖아요 요즘은 렌탈료 저렴한 가성비 브랜드도 많고 필터 자가교체형으로하면 한달에 2만원도 안되는 돈으로 편하게 마실수있으니까 그냥 정수기 놓는거 추천해요.

    채택 보상으로 21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3인정도면 정수기로 사용할 거 같네요.

    마시는 물의 양에 따라 다르겠지만 하루에 5리터 이상 마시면 그게 낫지 않을까 싶어요.

    2인 가구면 사먹는걸 추천드리지만 3인부터는 정수기가 편할거 같아요

  • 3인가족이시면 아무래도 여름시즌이기도하고 식수 사용량이 적지는 않을거라 생수로 드시게되면 아무래도 위생상 한번열면 그병은 다 마셔야 되는단점이있어서 정수기 렌탈 조건 따져보시고 결정하시는게 어떨까요

  • 저는 코웨이 사용하고있는데 품질은 물론이고 카드약정 쓰면 엄청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더라구요?

    물론 오랜기간 약정하면 더 저렴하구요~

  • 3인가족이면 장기적으로는 정수기 쪽이 보통 더 경제적이라는 의견이 많습니다. 생수는 편하지만 주문, 분리수거 부담이 크고 사용량이 늘수록 비용도 계속 올라갑니다. 반면 정수기는 월 렌탈료가 고정이라서 가족 수가 늘수록 가성비가 좋아지는 편입니다. 쿠쿠 인스퓨어 직수 정수기나 청호나이스 냉온 정수기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