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환자 식단
빨간조롱이144
갑상선 항진증 다이어트 너무 힘드네요
메티마졸 복용후 거의 10키로 정도 살이 찐 것 같아요
다른 분들도 보니까 메티마졸 먹고 살이 많이 찌시더라구요
숨차는 운동도 안좋다고 하는데
다이어트 식이조절만이 답인가요 ㅠㅠ
스트레스 엄청 받네요 ㅠㅠ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갑상선 항진증 치료 중 메티마졸 복용으로 인해 체중이 증가하는 것은 흔한 현상이며 다이어트와 운동 모두 도움이 될 수 있지만, 다음과 같은 방법들이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1. 식이조절: 저칼로리, 저탄수화물 식단을 유지하고, 영양소가 풍부한 음식을 선택하세요.
2. 운동: 숨이 차지 않는 가벼운 운동을 시도하세요. 걷기, 수영, 요가 등 저강도 운동이 좋습니다.
3. 의료 상담: 전문가와 상담하여 적절한 다이어트 계획을 세우고, 갑상선 호르몬 치료에 대한 조정을 논의하세요.
4. 스트레스 관리: 스트레스는 체중 증가를 악화시킬 수 있으니, 명상, 호흡 운동 등을 통해 관리하세요.
이렇게 접근하면 체중 조절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