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뽀얀굴뚝새243
뽀얀굴뚝새24324.04.19
고혈압, 고지혈증 식단 구성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평소 간이 세고 기름진 음식을 남편이 좋아합니다.
수치가 갈수록 안 좋아지던데, 젓갈이나 김치 라면 같은
음식 즐겨먹어서 그런지 혈압조절이 안된다고 합니다.
식습관을 어떻게 해야 고칠까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나트륨 함량이 높은 가공식품 섭취를 유의하시고 되도록이면 저염식단을 권장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고혈압과 고지혈증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균형 잡힌 식단과 생활 습관의 개선이 필요합니다.
식단에서는 포화지방과 콜레스테롤 함량이 높은 음식물의 섭취를 제한하고, 섬유질과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한 식품을 늘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침에는 통곡물 밥, 두부 된장찌개, 계란찜과 같은 식사를 섭취할 수 있으며, 점심과 저녁 식사에는 현미밥, 닭가슴살 샐러드, 연어구이, 고구마 밥 등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또한, 규칙적인 운동, 금연, 충분한 수분 섭취, 스트레스 관리도 필요하며, 전문가와 상담하여 맞춤형 식단 계획을 세우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고혈압이나 고지혈증이 있으면
지금 말씀하신 좋아하는 음식들은 다 버리셔야 됩니다
대부분 그 반대로 드시는 것이 건강해지는 지름길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