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다이어트를 하면 왜 탈모가 되는 건지 궁금합니다
다이어트를 하면 왜 탈모 증상이 나타나는 것일까요 탈모가 그렇게 쉽게 오는 건가요 도저히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저에게 답을 알려 주세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다이어트 중 탈모가 나타나는 주된 이유는 영양 결핍, 스트레스, 호르몬 변화, 과도한 칼로리 제한, 불균형한 식단, 유전적 요인 등이 복합적으로 작용할 수 있어,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균형 잡힌 식단과 적절한 영양 섭취가 중요합니다.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체중감소에 의한 영양결핍이 탈모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철분,아연,마그네슘,단백질,필수지방산,비타민, A,B,D등 여러가지 영양소의 균형이 깨지면 탈모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다이어트를 할 때에도 건강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자신에게 맞는 다이어트 계획을 세우고 또한 규칙적인 생활과 체계적인 식습관으로 살을 빼면서도 몸에 영양결핍이 오지 않도록 하는 것이 탈모에 중요하다.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다이어트를 하면서 충분한 영양성분을 섭취하지않으면 탈모 등의 부작용이 올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