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Fravend
저녁은 몇시에 먹는게 적절한 시간일까요?
제가 식습관이 애매해서요 퇴근후 7시에 먹을때도 있고요
8시에 먹을때도 있고 9시나 10시에 먹을때도 있습니다.
말그대로 대중 없이 저녁 식사를 하고 있는데요
가장 좋은 시간대가 언제인지 궁금합니다.
소화나 이때 먹으면 안좋다던가 그런 시간대 피해서
알려주시면 좋겠습니다.
제가 잠은 10시 살짝 넘어서 자거든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취침 전 2~3시간 전에 식사를 하는게 가장 좋지만, 현실적으로 어렵다면 소화가 잘되는 오트밀 죽, 계란 흰자, 흰 살 생선 등 가벼운 것들이 좋고, 감자나 고구마, 샐러드 같은 것들은 소화가 어려울 수 있으니 가급적 삼가하시는게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저녁 식사는 잠자기 2~3시간 전에 먹는 것이 이상적입니다. 따라서 7시에서 8시 사이에 먹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소화가 잘 되고, 수면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9시나 10시에 먹는 것은 소화에 부담을 줄 수 있으니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