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5.15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여러가지 음식으로 만들어 먹는 계란의 노른자 부위는 어떤 영양 성분으로 구성이 되어 있는지 궁금합니다.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여러가지 음식으로 만들어 먹는 계란의 노른자 부위는 영양이 풍부하다고 해서 많이 먹게 되는데 이것은 어떤 영양 성분으로 구성이 되어 있는지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이정은 영양사blue-check
이정은 영양사23.05.15
안녕하세요.
달걀 노른자에는 많은 영양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단백질: 달걀 노른자에는 단백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인체의 근육, 피부, 모발 등을 구성하는 주요한 성분 중 하나로 많은 양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지방: 달걀 노른자는 지방이 많이 함유되어 있으나, 좋은 지방인 단불포화지방산과 다양한 지질류를 포함하고 있어서 과도한 양이 아닌, 적당한 양으로 섭취할 경우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비타민: 달걀 노른자에는 다양한 비타민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비타민 A, D, E, K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눈 건강, 뼈 건강, 혈액 응고 등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미네랄: 달걀 노른자에는 다양한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인, 셀레늄, 아연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골격 건강, 면역 체계 강화 등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적절한 양과 방법으로 달걀 노른자를 섭취하는 것이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달걀 노른자는 지방과 콜레스테롤 함량이 높은 식품이기 때문에, 과도한 섭취는 건강에 나쁠 수 있습니다. 적정량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계란 노른자에는 콜레스테롤이 들어있고 콜린 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그리고 다량의 칼슘도 들어 있습니다. 그리고 적지만 오메가3도 함유 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