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통풍을 유발하는 음식은 뭐가 있나요?
통풍있는 사람들은 탄산이나 맥주같은걸 안먹던데요
그거말고도 그냥 음식들중에서 통풍을 유발하는건 어떤것들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통풍을 유발하는 음식으로는 등푸른 생선, 내장류, 고기 육수, 건어물 등이 있으며 이 음식들은 퓨린 함량이 높은 음식으로 대표적입니다. 또한, 설탕이 많은 음료와 과일 주스도 요산 수치를 높여 통풍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통풍은 요산 수치가 높아져 발생하는 질환으로, 특정 음식이 통풍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주로 고 퓨린 식품이 문제인데, 예를 들어, 적색육, 내장육(간, 신장 등), 해산물(조개, 새우, 정어리 등)이 포함됩니다.
또한, 고당분 음료나 과일 주스도 요산 수치를 높일 수 있으며, 알코올은 특히 맥주와 같은 발효주가 통풍 발작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통풍 환자는 이러한 음식을 제한하는 것이 좋습니다.